본문 바로가기
건강/탈모

탈모에 좋은 음식 효능과 영양 성분 (A 탈모 영양제 성분)

by 뿌? 2024. 2. 4.
반응형

 

 

 

 

A 탈모 영양제 성분 

특정 탈모 영양제에 들어간 성분을 나열하고 간단한 효과 효능을 설명합니다. 이 영양제는 유튜브 방송에 협찬 광고를 하는데, 1~2년 이상 꾸준히 먹어 온 모 정치인의 머리숱이 확연히 늘어난 모습을 보여 신뢰와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 영양제의 성분표를 보면서 어떤 영양소와 원료가 탈모를 막고 발모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비타민B군과 아연, 미네랄, 탈모에 좋다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어성초, 검은콩, 해초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원료들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은 우리 건강에도 보탬이 많이 되는 음식군이었습니다.

이 영양제의 주원료와 부원료로 나누어 설명하겠습니다.

 


주원료 : 아연, 비타민B6

아연의 특징 :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 관여

비타민B6 의 특징 :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 유지

 

 

 

아연

- 효: 아연은 다양한 생리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미네랄이다. 300여 가지 효소의 작용에 관여하며 DNA 합성, 면역기능, 상처 치유, 세포분열 등에 필수적이다.

- 모발 건강: 아연은 모발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모발의 주요 구조적 구성 요소인 케라틴을 포함한 단백질 합성에 관여합니다. 적절한 아연 섭취는 모낭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 면역계 지원: 아연은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면역세포의 발달과 기능을 도와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 아연이 풍부한 식품에는 육류, 가금류, 해산물(특히 굴), 유제품, 견과류, 씨앗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B6(피리독신)

- 효: 비타민 B6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각종 대사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단백질의 구성 요소인 아미노산의 대사에 관여하며 신경전달물질의 합성에 필수적이다.

- 모발건강: 비타민 B6 결핍과 탈모를 연관 짓는 직접적인 증거는 없지만, B6를 포함한 비타민 B군은 아미노산과 단백질의 대사를 지원해 모발 전반의 건강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신경전달물질 생산 비타민 B6는 세로토닌, 도파민 등 신경전달물질 합성에 관여한다. 이 신경전달물질들은 기분 조절 역할을 하며 간접적으로 스트레스 수준에 영향을 미쳐 모발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비타민 B6가 풍부한 음식에는 가금류, 생선, 감자, 바나나, 강화 시리얼 및 다양한 과일과 채소가 포함됩니다.

 

 

주의할 점

아연과 비타민 B6는 모발 건강에 중요하지만 이러한 영양소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모발 건강을 포함한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서는 광범위한 영양소를 포함한 균형 잡힌 다양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부원료 

비오틴, 판토텐산, 검정콩(서리태), 어성초, 함초, 검정깨, 백복령, 검정팥, 솔잎, 맥주효모, 미역, 파래, 다시마, 김, 찹쌀, 녹차, 표고버섯, 보리, 차조, 수수, 고구마, 메밀, 신선초, 양배추, 연근, 감자, 우엉, 당근, 김, 무청, 케일, 미나리, 파래, 미역, 밀, 호박, 기장, 율무, 매실, 유자, 마늘, 시금치, 마, 도라지

 

비오틴

효능 및 역할: 비오틴은 신진대사에 관여하며,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의 대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 모발, 손톱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도 기여합니다.

역할: 비오틴은 모발 건강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비타민은 신진대사에 참여하여 에너지 생산에 기여하며, 특히 케라틴이라는 모발의 주요 구성 성분을 형성하는 데에 필수적입니다.

탈모 관련: 비오틴 부족은 모발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모발의 손상과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비오틴 섭취로 인한 특별한 효과는 아직 확실히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음식: 비오틴은 다양한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닭고기, 고기, 생선, 계란, 견과류, 녹차, 두부 등이 비오틴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판토텐산 (비타민 B5)

효능 및 역할: 판토텐산은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며,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코엔자임 A의 구성 성분으로서 역할하여 에너지 생산과 이를 이용한 신체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판토텐산은 에너지 대사에 참여하여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코엔자임 A의 일부로서, 이는 피부와 모발의 세포를 유지하고 복원하는 데에 필요합니다.

탈모 관련: 판토텐산은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고 모발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발의 유연성과 강도를 증가시킬 수 있어 탈모 예방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음식: 판토텐산은 다양한 식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우유, 육류, 생선, 닭고기, 곡물, 채소, 버섯 등이 판토텐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어성초

어성초 효능 및 역할:  어성초에는 항염증 및 항균 특성이 있어,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모발의 염증을 완화하여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여 건강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함초 (Salicorne)

함초 효능 및 역할:  함초에는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네랄은 모발의 강도와 윤기를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검정깨

검정깨 효능 및 역할:  검정깨에는 비타민 E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고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발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복령

백복령 효능 및 역할:  백봉령은 활력 증진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주는 인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탈모의 원인 중 하나일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검정팥

검정팥 효능 및 역할:  검정팥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모발의 건강을 지원하고 모발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발의 강도와 탄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솔잎

솔잎 효능 및 역할 솔잎에는 항균 및 항염증 특성이 있어, 두피의 건강을 유지하고 모발에 윤기를 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두피의 각질을 제거하여 모발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

맥주효모 효능 및 역할:  맥주효모에는 비타민 B 그룹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모발의 성장과 강도를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발의 윤기와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미역

미역 효능 및 역할: 미역은 요오드,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여 갑상선 기능을 지원하고, 모발의 윤기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은 모발의 구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파래

파래 효능 및 역할: 파래는 다양한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특히 요오드 함량이 높아 갑상선 기능을 지원하고, 피부와 모발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시마

다시마 효능 및 역할: 다시마에는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특히 칼슘, 마그네슘 등이 함유돼 있어 모발의 강도와 윤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시마에 포함된 글루타민산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각질 형성을 도울 수 있습니다.

 

김 효능 및 역할: 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특히 비타민 B12가 풍부하여 모발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철분과 아연 등의 미네랄은 모발의 강도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김에 함유된 요오드는 갑상선 기능을 지원하고 모발의 윤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찹쌀

-찹쌀은 보리에 비해 단백질이 풍부하며, 비타민 B1, B2, 니아신 등이 함유돼 있어 에너지 생성과 신경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에 도움을 주고, 모발과 피부의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물질인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과 아미노산이 피부 톤을 개선하고, 녹차 폴리페놀은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비타민 D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 건강을 지원하고, 특히 피부에 필요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작용이 있어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리

-보리에는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이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보리에 함유된 비타민 B군은 에너지 생산에 필요하며, 피부와 모발의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차조

-차조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소 공급에 도움을 주고, 특히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부 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수

-수수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B, 미네랄이 함유돼 있어 소화를 돕고 에너지 생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수 수분 함량이 높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E,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와 모발의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메밀

-메밀비타민 B군, 아연,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모발의 성장과 강도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밀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각질을 제거하여 건강한 두피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선초

-신선초에는 비타민 A, C, E,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여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의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선초에 포함된 식물성 화합물은 두피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모발에 윤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비타민 C, K, 칼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에 함유된 식물성 화합물은 모발의 손상을 예방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근

-연근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의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근에는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어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모발의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자

-감자에는 비타민 C, 칼륨, 비타민 B6,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모발의 성장과 두피의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 B6는 모발의 강도와 윤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엉

-우엉식이섬유, 비타민 B6, 칼륨 등이 풍부하여 두피를 산뜻하게 유지하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엉은 항염증 효과가 있어 두피의 염증을 완화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A, C 등이 풍부하여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피부와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청

-무청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두피를 산뜻하게 유지하고 모발에 필요한 영양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청은 항산화 성분이 있어 두피와 모발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케일

-케일비타민 A, C, K, 철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모발의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철분은 모발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이며, 비타민 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케일에 함유된 식물성 화합물은 모발 손상을 예방하고 모발의 윤기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미나리

-미나리비타민 A, C,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비타민 A는 모발의 세포 생성을 촉진하고, 비타민 C는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주어 모발의 강도와 윤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에는 비타민 B군, 아연, 단백질이 풍부하여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지원합니다. 특히 비타민 B군은 모발의 성장에 필요하며, 아연은 모발의 강도와 윤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밀에 함유된 식물성 화합물은 모발 손상을 예방하고 모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호박

-호박베타카로틴, 비타민 C, 아연 등이 풍부하여 두피와 모발에 필요한 영양을 제공합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로 변환되어 두피의 유분 제어를 도와주고,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기여하여 모발의 강도와 윤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장

-기장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B 등이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특히 비타민 B군은 모발의 성장과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기장에 함유된 미네랄은 모발의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율무

-율무비타민 B군,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비타민 B군은 모발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하며,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두피의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매실

-매실비타민 C, 식이섬유, 칼륨 등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고, 두피와 모발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모발의 강도를 유지하며,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두피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유자

-유자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등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모발의 세포 생성에 필요하며, 비타민 A는 피부와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두피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여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늘

-마늘알리신, 비타민 C, 비타민 B6 등이 함유돼 있어 항균 및 항염증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늘의 성분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미네랄인 동백유는 모발의 강도를 지원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 A, C,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하여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모발의 세포 생성을 도와주며, 철분은 모발의 강도를 유지하고 모발에 산소를 공급하는 데 필요합니다.

 

-비타민 E, 비타민 C, 단백질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고 모발의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모발 손상을 예방하고 윤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을 주며, 단백질은 모발의 강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도라지

-도라지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등이 풍부하여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특히 비타민 A는 모발의 성장과 윤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 C는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여 모발의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 > 탈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 이야기] 탈모 자가 진단 테스트  (0) 2010.05.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