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혓바늘 돋는 이유(혓바늘이 생기는 이유), 혓바늘 빨리 낫는 법

by 뿌? 2020. 7. 10.
반응형

 

 

 

혓바늘이 돋는 이유, 빨리 낫는 법

 

 

혓바늘이 돋는 이유와 낫는 법이 혓바늘 말고ㅋ




혀는 우리 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장 먼저 손상되는 부위라고 한다.

침 성분 중 항생물질이 입 안으로 들어오는 세균을 일차적으로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입 안에 침이 부족해지면 혓바늘이 생기기 쉽다.  

 

충분한 잠과 휴식 그리고 물과 비타민을 섭취하면 빨리 낫는다. 
간혹 혓바늘이 같은 자리에 자주 생기면 설암일 수도 있다고 하니 검사를 받아 보자.


혓바늘에 좋은 음식은 연근, 토마토, 꿀 등이 있다. 혓바늘엔 비타민 A나 C보다 B가 더 필요하다고 한다. 비타민B는 면역력과 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C는 염증을 빠르게 완화해 주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B와 C는 평소에도 충분히 먹는다. 


또한 침의 분비를 촉진하기 위해 신 맛이 있는 과일을 먹는다. 레몬처럼 신 과일을 그냥 먹거나 산성이 강한 탄산음료는 구강 내 균형을 깨뜨리고 치아 표면을 부식시키기 때문에 피한다.


프로폴리스 또한 천연 항생제에 세포 재생을 돕기 때문에 부위에 발라 주거나, 충분히 먹는다. 



 

네티즌들이 뽑은 혓바늘이 돋았을 때 처치 방법

 

1. 알보칠을 바른다. 알보칠은 약국에서 파는데 구내염에도 효과가 많다고 알려져 있다. 면봉에 알보칠을 묻혀 혓바늘 부위에 바른다.

 

2. 알보칠보다 프로폴리스가 더 잘 듣는다고 한다. 프로폴리스는 벌이 벌집 입구에 발라놓아 세균 침투를 막는 천연항생물질인데 주정에 녹인 액상은 상처에 바르면 알보칠보다 더 화끈한 느낌이다.

 

3. 자기 전에 오라메디 같은 입 안에 바르는 연고를 바르면 금방 낫는다고 한다.

 

4. 꿀을 입에 머금고 있다 삼키는 걸 몇 번 반복하면 효과가 좋다고 한다. 꿀은 세균에 대한 저항력과 살균력이 뛰어나다.

 

5. 식용 알로에의 껍질을 혓바늘이 돋은 부위에 한 시간 정도 붙여 놓는다.


6. 평소 안 먹고 방치하던 비타민B와 비타민C를 틈틈이 많이 먹어 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