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k7모바일 유심 번호이동 신청 시 개명-실명확인 오류

반응형

 

저는 평소에 알뜰통신사에 대해 막연한 불신감이 있었습니다. 통화 품질이야 통신회사의 통신망을 사용하니까 차이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그 밖의 스마트폰으로 해야 하는 개인 인증 등의 업무에서 좀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었습니다. 요금 차이가 나봤자 얼마나 나겠냐며 구지 알뜰통신사 요금제를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sk7모바일 유심 번호이동 신청할 때 개명으로 실명확인 오류가 났다면

 

어제 우연히 한 광고를 보았는데 번호 이동으로 통신비를 많이 절약 할 수 있고, 또 그동안 내가 똑똑하지 못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기계변경 없이 유심만 변경해서 번호 이동을 하는 조건의 프로모션이었는데 가입 방법에 따라 유심비가 무료이고, 약정기간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4만 원을 가까운 기본요금을 내면서 1기가 남짓한 데이터를 사용하며 늘 부족해서 쩔쩔매지만 상위요금제를 거부하는 지인에게 이번 알뜰 통신사의 프로모션을 추천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꽤 되었음에도 아직 디지털맹에 가까운 우리는 중개인 없이 직접 번호 이동을 하는 것에 불안감이 있었지만 더 적은 요금으로 거의 무제한에 데이터를 쓸 수 있다는 요금제도가 마음에 들어 결국 번호 이동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제 지인의 단말기도 바꿔야 할 때가 한참 지난 것 같지만 일단 유심만 바꾸고 단말기는 차츰 알아 보기로 했습니다.

 

sk7모바일 유심 번호이동 요금제 예시

 

데이터 월 11GB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이 데이터를 다 쓰면 하루에 2GB 씩 더 주고, 그 2GB를 다 쓰면 3Mbps 속도로 데이터를 더 쓸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부가통화 300분이라는 게 무언지 몰라 좀 마음에 걸리지만, 한 달에 30분도 통화를 할까말까 하는 지인이기에 괜찮을 것이라 추측합니다. 내일 통신사에서 연락이 오면 물어볼 계획입니다. 이렇게 해서 요금은 월 33,000원(부가세 포함). 

 

7모바일 신용카드나 범용공인인증서로 실명 및 본인인증을 하는 신청서 작성 페이지.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필요 없어요. 

 

번호 이동을 신청하기 위해 양식을 채워나가는 중에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전송하려면 온라인 상에서  범용 공인인증서나 신용카드, 스마트폰 인증번호로 실명확인이 되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어쩐 일인지 개명을 하고나서 신용카드와 신분증 이동 통신사 등 개명한 이름으로 실명확인을 다 마친 것으로 기억하는데 사용자의 실명인증이 되지 않았습니다. 

개명한 이름으로 신용카드를 발급 받았는데 신용카드를 통해 실명확인을 하려면 개명하기 전의 이름을 입력해야 가능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마트폰으로 인증 번호를 받을 때 오류가 생기는 것 같았습니다.

어느 고객센터라도 언제나 통화 연결이 어려워요.


몇 번을 실명+본인인증과 승강이 하다가 결국은 통신 회사 본사 고객센터(1599-0999 )에 전화를 걸어 문의했습니다.

단축번호는 1번 가입문의 → 0번 상담원 연결로 했습니다. 대기 시간이 제법 깁니다. 드디어 연결이 되었고 제 설명을 친절이 들어준 상담원은 통신사에서 직접 가입희망자에게 전화를 걸어 번호이동 절차를 진행해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온라인 상에서 했던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유심을 통한 번호 이동 할 경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유심을 직접 사서 개통 절차를 온라인으로 밟아도 되는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한 온라인 접수나 전화 접수를 하면 유심비를 면제해 준다고 합니다.

오늘이나 내일까지 연락을 준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조금 전 지인이 통신사에게서 문자를 받았습니다. 내용은 문자에 첨부한 링크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지인은 스마트폰 문자로 본인 인증을 또  시도했으나 역시 실패.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실명확인이 안 돼서 문자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없다고 말하니, 문자로 인증을 하지않아도 되니 문자는 무시하고 전화를 기다리라고 합니다. 통신사에서 걸려온 전화를 통해 번호이동 신청을 하면 따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고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속 편안~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원과 통화를 시도하는 건 기다리는 시간이 많아서 인내를 요구합니다. 또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통화가 꺼려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도 인터넷에서 무언가 하다 막힐 때는 전화 문의를 해 보는게 문제를 해결하는데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상담원은 전문가이므로 내가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 듣고 상황을 정리해 줍니다. 

 

데이터 용량은 부족하지만, 요금은 더 내고 싶지 않다면 알뜰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합니다. 아래 스마트 초저가 요금제는 아이패드에 가입하면 좋겠네요. 한 달에 담배 두 값만 즐이면 되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