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숙취해소에 커피에 아스피린 한 알?

by 뿌? 2011. 1. 18.
반응형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숙취해소를 하려면 커피에 아스피린 한 알?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숙취해소에 커피에 아스피린 한 알?

아까워서 못마시겠어...





과학자들은 숙취로 인한 두통을 진정시키려면 간단히 카페인과 진통제를 섭취하라는 것에 대해 수년 간 수백만번 미심쩍어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과학자들은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아스피린에 들어있는 소염제, 다른 진통제가 에탄올의 화학 혼합물이나 알코올에 대항해 반응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출처 :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118000677



우리 상식과 다른 연구 결과가 자주 발표되고 있다. 조금 먹는 초콜릿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거나, 밥 먹고 바로 이를 닦는 것은 오히려 이에 나쁘다는 연구( - 치아를 해치는 습관 - 치아 관리 방법 ). 숙취 해소에 커피에 아스피린을 먹으라는 이번 연구는 "감기엔 소주에 고춧가루" 같은 느낌을 받게 한다.

쥐에게 알콜을 조금 투여해 두통을 일으킨 다음 카페인과 소염제를 주사했더니 두통을 일으키는 물질인 초산염을 줄여 두통을 완화시켰다고 한다. 카페인 때문에 생기는 탈수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다고 한다. 이 숙취해소 방법에는 주의점과 논란이 되는 것이 있다.


또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숙취 해소를 위해 다음 날 아스피린과 이부프로펜(소염, 진통제) 같이 보다 강력한 약을 복용할 경우 소화불량을 야기할 수 있다는 논쟁이 있었다.



그런데 숙취가 두통만 있는 건 아니잖아...?

반응형

댓글